1. 별점은 5점 만점에 ☆은 0.5점, ★은 1점이다. (예: ★★★☆ = 3.5 / 5)
평가와 별점은 챕터에서 사용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며, 룬 특수능력을 제외하고 동급 간을 비교한 것이다.
웬만하면 높은 등급이 더 좋다.
또, 능력은 상황에 따라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몬스터 처치 시 효과가 발생하는 능력은 다른 챕터에서와 다르게 약한 몹이 많은 6분 버티기 형식의 챕터에서는 효율이 매우 좋아지지만, 보스전에서는 잡몹을 소환하는 보스가 아니라면 없는 거나 마찬가지인 능력이다.
2. 언젠가부터 갑자기 번역이 일부 이상해졌다(예: 회전 구슬 → 원, 블레이드 → 스트라이크 등등).
그것도 어디서는 원이랬다가 어디서는 회전 구슬이랬다가...
그래서 능력명은 변경 이전 기준이고, 효과 내용은 적당히 수정해서 실제 게임 내 텍스트와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
3. 마지막으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평가이니 다른 사람들의 생각은 다를 수 있다는 점 유의하자.
개인적으로도 플레이할 때마다 평가가 조금씩 바뀌기도 한다.
설명의 스탯 상승치와 대미지 배율 등은 편의상 장비와 룬을 장착하지 않고 측정하였으나, 캐릭터 기본 공격력 또는 기본 HP를 기준으로 동작하는 매커니즘이므로 장비를 장착한 상태라도 동일하다.
기본 공격력과 기본 HP는 [장비] 탭의 SD캐릭터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미지 배율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 것은 기본 대미지 배율이 적용되는 것이다.
기본 공격력과 대미지 적용 방식, 원소와 보조 무기의 대미지 배율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별개의 글에서 서술하고 있으니 궁금하면 확인해 보자.
※ 눈으로 보고 직접 측정한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람.
목차
1. 고급
이름은 고급이지만 가장 저급인 등급이다. 몇 개를 제외하면 별로 달갑지 않은 능력들이 대부분이다.
1-1. 주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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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 화살 | 후방으로 발사하는 화살 +1 | 꽝 - 반사 화살이 있다면 유사 전방화살처럼 쓸 수는 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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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사 화살 | 화살이 벽에 반사 | 관통 화살, 사선 화살이 있어야 좋다 | ★★☆ |
1-2. 보조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화염 회전구슬 | 회전 화염구슬 2개 획득 | 대미지 딜링이라는 목적에 충실한 회전구슬 적이 많을수록 번개에 밀린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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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회전구슬 | 회전 얼음구슬 2개 획득 | 대미지가 많이 부족한 게 아니면 원소 회전 구슬 중에선 최우선순위 안정성을 높여준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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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회전구슬 | 회전 번개구슬 2개 획득 | 번개 효과를 보려면 적이 많아야 하지만 구슬을 쓰려면 붙어야 한다 - 근접해서 안 맞을 자신 있으면 쓰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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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회전구슬 | 회전 독구슬 2개 획득 | 대미지가 약해서 맹독이 필요할 때 한 번만 발라주면 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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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 회전구슬 | 회전 흡혈구슬 2개 획득 | 전 등급 유일하게 '내 컨트롤'로 회복이 가능하게 해 주는 능력 - 1타 당 최대 HP의 2%만큼 체력을 회복하며 무적 포션과 궁합이 좋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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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요정 | 화염 요정 1마리 획득 | 동급간 요정 중에서는 대미지 효율이 제일 좋다 - 화염 효과가 있어서 그런 건지 대미지 배율이 40%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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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드름 요정 | 고드름 요정 1마리 획득 | 동결 효과는 쓸만하다 대미지는 기대하지 말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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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요정 | 번개 요정 1마리 획득 | 번개 메테오 포션보단 낫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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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요정 | 맹독 요정 1마리 획득 | 생각 없이 들고 가기 좋은 능력 - 맹독을 걸어줘서 그런 건지 대미지 배율이 40%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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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메테오 포션 |
화염 메테오 포션을 흡수하면 화염 메테오 소환 |
번개 메테오 포션보단 낫다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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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메테오 포션 |
얼음 메테오 포션을 흡수하면 얼음 메테오 소환 |
적절한 타이밍에 상대를 동결시킬 수 있다 역시 대미지는 기대하지 말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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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메테오 포션 |
번개 메테오 포션을 흡수하면 번개 메테오 소환 |
랜덤 확률 + 이동 강요 페널티인데 효과는 대미지 약한 파직 한 번 - 애초에 타격 수가 중요한 번개 효과와 한 방이 강한 메테오는 잘 안 맞는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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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독 메테오 포션 |
맹독 메테오 포션을 흡수하면 맹독 메테오 소환 |
보스전에서 맹독 효과가 필요할 때 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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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사냥 메테오 |
몬스터 처치 시 메테오 소환 | 몬스터가 죽고 아무것도 없는 자리에 떨어진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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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포션 | 블레이드 포션을 흡수하면 블레이드 5개 소환 |
블레이드 쓰기엔 가장 무난한 능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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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습 블레이드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블레이드 1개 소환 |
멀티샷이 있거나, 공격속도가 빠르면 좋다 보스전에서 쓸만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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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 블레이드 | 몬스터 처치 시 블레이드 1개 소환 | 몹이 많은 맵에서만 쓰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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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격 블레이드 | 피격 시 블레이드 5개 소환 | 이건 그냥 쓰지 말자 아마 블레이드 5개 소환되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 듯 |
- |
1-3. 기타 능력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악마 사냥 회복 |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HP 회복 |
회복율은 최대 HP의 5%이지만 회복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 그래도 희귀한 체력 회복 효과이다 - 선택 시 캐릭터가 가면을 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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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위력 | 사거리가 멀어질수록 대미지 상승 | 들러붙지 않는 보스 상대로 좋다 구슬이나 단거리 공격과는 어울리지 않음 - 최대 대미지 상승치는 기본 공격력의 40%이며 부식 영역 가장자리 정도의 거리라도 20%정도가 증가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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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염 경로 | 지나간 길이 일정 시간 동안 불타오름 |
불타오른 길에 닿은 적에게 화염 효과 부여 - 6분 버티기 맵이나 들러붙는 보스 상대로 쓰기 좋지만 사용처가 제한적인 게 단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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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상 입은 전사 |
피격 시 5초간 공격력 대폭 증가 | 피격 시 기본 공격력의 50%만큼 공격력 증가 - 이 게임은 한 대만 맞아도 위험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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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사 시 회복 |
HP가 30% 미만일 때 30%까지 천천히 회복 |
HP가 30%일 때 한 방에 죽는다면 아무런 쓸모 없는 능력 챕터 올라갈수록 쓰레기가 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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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 포션 | 광폭 포션을 흡수하면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 및 크리티컬 확률 ↑↑↑ |
공격 속도가 필요할 때 쓸 만한 능력 - 크리티컬 확률 상승은 뭔가 세지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잘 체감이 되지는 않는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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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킬러 | 보스에게 입히는 대미지 ↑↑↑ 보스전 시작 전에 HP 최대치까지 회복 |
보스에게 입히는 대미지 25% 증가 - 고급 단계 최고의 능력 당연하게도 보스가 없으면 쓸모 없다 - 보스에게 주는 원소 대미지는 증가하지 않는다 |
★★★★★ |
1-4. 기본 스탯 증가
단일로는 티가 잘 안 나지만, 쌓이면 꽤나 체감이 되는 기본 스탯들이다.
매 9스테이지에서, 혹은 1분마다 등장하는 천사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전사의 숨결 | 공격력 ↑ |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공격력이 증가한다 - 능력치 증가중에선 제일 쓸만한 능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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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장의 피 | 최대 HP ↑ | 기본 HP의 10%만큼 최대 HP가 증가한다 - 보통 이걸 레벨업할 때 고를 일은 없고 천사가 등장하면 고른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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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정의 숨결 | 공격 속도 ↑ | 이 게임은 무빙으로 공격 후딜레이를 없앨 수 있어 차징 무기가 아닌 한 그렇게 효율이 좋지는 않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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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의 숨결 | 이동 속도 ↑ | 들러붙는 적이 많거나 적의 투사체 속도가 빠를 때 쓸만하다 |
★☆ |
2. 레어
여타 게임이 그렇듯 전혀 레어하지 않은 보통 정도의 등급이다. 그래도 괜찮은 능력들이 많다.
2-1. 레어 - 주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블레이즈 | 화살이 몬스터 점화 가능 | 선택지에 전방 화살이 없을 때 생각 없이 집기 좋은 능력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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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즈 | 화살이 몬스터에게 동결 부여 가능 |
굳이 주 무기 능력으로 동결을 걸 필요는 없지만 에너지 빔이 있으면 고를만 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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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 | 화살이 몬스터에게 전기 충격 부여 가능 |
반동 화살과 조합하면 효율이 급증한다 - 단일 능력으로는 그저 그런 수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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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이즌 | 화살이 몬스터에게 독 부여 가능 |
약한 무과금 플레이어에겐 좋은 능력 - 슈퍼 포이즌 때문에 비교적 고평가하게 된다 |
★★★☆ |
![]() |
전방 화살 | 전방으로 발사하는 화살 +1 | 무난하게 선택하기 좋은 능력 - 화살 수가 증가하는 대신 화살 하나의 대미지는 감소한다 - 최대 두 번까지 등장하며, 배율은 한 번 고른 때에는 85% × 2 = 170%, 두 번 고른 때에는 70% × 3 = 210%이다 |
★★★★★ |
![]() |
반동 화살 | 화살이 몬스터 사이에 튕기며 공격 가능 튕기는 횟수 +1 |
무난하게 선택하기 좋은 능력 2 관통 효과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 튕긴 화살은 60%의 대미지를 입힌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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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통 화살 | 화살이 적을 관통 | 단일로는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정도이며 화살 갯수가 늘어나고 벽 반사가 있다면 좋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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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 화살 | 화살 분열 가능 | 분열된 화살은 각각 원래 화살의 33% 대미지 - 에너지 링과 조합하면 쓸 만해진다 - 얇은 벽 너머의 적도 타격할 수 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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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윙 중상 화살 |
일정 확률로 날개 달린 화살 발사하여 강력한 공격 |
날개 달린 화살은 기본 공격력의 100% 추가 대미지 - 블레이드 인챈트 선택 시 블레이드에도 적용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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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 화살 | 공격 속도 ↑↑↑↑↑ 공격력 ↓↓↓ 화살 크기 ↓↓↓ 일부 화살이 분산되어 발사 |
화살 대미지가 기본 공격력의 20%만큼 감소한다 - 차징 무기의 차징 속도가 매우 급할 때 씀 설명에서 말하는 분산은 조준이 흐트러진다는 말이다 - 트래킹 아이로 분산 페널티를 해소할 수 있다 |
- |
![]() |
에너지 화살 |
차징 후 에너지 화살 발사 | 쓰레기 - 대미지 배율은 200% - 후방 화살은 적어도 트롤링은 안 한다 그래도 차징 무기라고 관통 효과는 있다 |
- |
2-2. 레어 : 보조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인스턴트 블레이드 |
초당 블레이드 1개 소환 | 블레이드를 쓰려면 필요하지만 이것만 있으면 그닥 쓸모가 없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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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출격 | 웨이브마다(혹은 10초마다) 블레이드 5개 소환 |
빔 블레이드 먼저 골랐는데 다른 블레이드 능력이 안 나오면 울면서 골라야하는 친구 |
★☆ |
![]() |
폭탄 요정 | 폭탄 요정 1마리 획득 | 40% × 5의 원형 범위 대미지 - 투사체가 장애물을 통과한다는 장점이 있다 공격속도가 느리고 대미지가 분산되는 건 단점 |
★★★ |
![]() |
요정 강화 | 요정 공격력 ↑↑↑↑ | 요정의 대미지가 40%만큼 증가한다 특이하게 원소 요정의 원소 대미지도 같이 증가한다 - 요정 많으면 가져가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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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구슬 강화 | 회전 구슬 대미지 ↑↑↑ | 회전 구슬의 대미지가 50%만큼 증가한다 - 참고로 아이콘과 텍스트가 안 맞는다 |
★★★ |
2-3. 레어 - 기타 능력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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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사냥꾼 | 몬스터 처치 후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 증가 | 1스택당 기본 공격력의 10%씩 상승 (최대 50%) - 웬만하면 5중첩 상시 유지 가능 - 보스전에서는 없는 능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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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전사 | 공격력 ↑↑ 보스 처치 후 악마 반드시 등장 |
공격력 10%증가하는데 왜 ↑↑인지? - 레어 등급에서 그나마 별 조건 없이 공격력이 증가하는 유일한 능력 - 어차피 보스전에서 안 맞으면 악마가 등장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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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하트 | 최대 HP ↑↑ 힐링하트 회복 ↑↑ |
최대 HP증가량은 기본 HP의 15% - 힐링하트 회복량 증가 옵션은 아무런 의미 없는 수준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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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샘 | 최대 HP ↑↑ HP 최대치까지 회복 |
최대 HP증가량은 기본 HP의 15% - 효율 좋은 1회용 천사 회복 느낌 |
★ |
![]() |
전사의 마음 | 힐링하트 흡수 시 일정 확률로 공격력 증가 |
공격력 증가량은 기본 공격력의 5% - 풀피일 때 힐링하트 먹어도 기분이 덜 나쁘다 |
★★☆ |
![]() |
행운 하트 | 힐링하트 흡수 시 일정 확률로 최대 HP 증가 |
최대 HP 증가량은 기본 HP의 3% - 풀피일 때 힐링하트 먹어도 기분이 덜 나쁘다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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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의 보호 | 최대 HP ↑↑ 피격 시 잠시 무적 상태 획득 |
최대 HP증가량은 기본 HP의 15% - 피격 시 후상황이 조금 좋아진다 주로 최대 체력 늘릴 용도로만 씀 - 화상을 거는 적이 있다면 고르자 |
★★☆ |
![]() |
무적 포션 | 무적 포션 흡수하면 잠시 무적 상태 획득 | 안 고를 이유가 없다 무적은 약 2초정도 지속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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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족 포션 | 포션이 더 많이 나옴 | 무적 포션이 더 자주 나온다 - 그 외에는 메테오 포션 능력을 모았을 때 효율이 좋은 편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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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 반창고 | 행운 ↑↑ 피격 시 필드 전체에 대미지를 입히며 적군 총알 제거 |
대미지 배율은 200% - 피격 시 후상황이 좋아진다 - 참고로 회전 구슬을 두른 몹의 회전 구슬도 제거할 수 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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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쿠키 | 행운 ↑↑↑ 회피율 ↑↑ |
결국 확률이지만 효과가 체감될 정도로 생존율이 올라가긴 한다 - 행운 효과는 죽을 대미지를 입어도 빈사 상태로 살아남는 것으로 추측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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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거리 타격 | 공격 사거리 ↓↓ 공격력 ↑↑↑ 공격 속도 ↑↑↑ |
공격력 상승치는 기본 공격력의 20% - 부식 영역 + 회전 구슬과 궁합이 좋다. - 하이 리스크 미들 리턴 능력 |
★★☆ |
![]() |
스탠딩 부스트 |
움직이지 않고 서 있으면 공격속도 및 대미지 점차 상승 |
화살 한 발당 5%씩 증가하여 최대 기본 공격력의 45%까지 대미지 상승 - 쓸모 없어 보이지만 의외로 자주 쓰게 된다 - 챕터가 올라갈수록 쓰기 어려워진다 |
★★★☆ |
![]() |
빈사 시 광폭 | HP가 50% 미만일 경우 공격력 ↑↑↑↑ 공격 속도 ↑↑↑↑ |
공격력 상승치는 기본 공격력의 30% - HP 50% 이상이어도 한 방 맞고 죽을 수 있다 조절 잘 할 자신 있으면 쓰자 |
★★★ |
![]() |
돌풍 걸음 | 지속적으로 돌풍을 일으켜 적을 밀어내고 대미지 입힘 이동 속도 ↑↑↑ |
이동 속도가 필요할 때 무난하게 집기 좋은 능력 - 냥닌자의 기본 능력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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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 요정 | 공격 속도 ↑ 이동 속도 ↑↑ |
이동 속도가 필요할 때 무난하게 집기 좋은 능력 2 |
★☆ |
3. 에픽
에픽은 주로 고급이나 레어 등급의 능력들을 강화시켜주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본인의 능력 컨셉에 맞는 것들을 집으면 강해진 게 체감될 정도로 좋은 능력들이다.
3-1. 에픽 : 주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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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선 화살 | 사선으로 발사하는 화살 +2 | 벽 반사가 없으면 이게 좋은가 싶지만 그래도 무난히 집어갈 만하다 - 트래킹 아이와 궁합이 좋지만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할 때가 많이 나온다 |
★★★★★ |
![]() |
트래킹 아이 | 화살이 적을 추적함 | 화살 대미지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감소한다 - 활 착용 시 단일로는 거의 효과가 없으며 사선 화살이 있을 때 고르는 것이 좋다 - 반면 지팡이나 에너지 빔 사용 시에는 필수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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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관통 화살 |
화살이 장애물 통과 가능 | 장애물이 있는 일부 챕터에서만 등장한다 굳이 집을 필요는 없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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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링 | 차징 후 강력한 에너지 링 발사 | 대미지 배율은 70% - 익숙해지면 쓸만한 능력 - 다른 차징 무기랑 조합하면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고 사거리가 증가한다 |
★★☆ |
3-2. 에픽 : 보조 무기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레이저 구슬 | 회전 레이저 구슬 2개 획득 | 레이저는 대미지 배율 100% - 6분 버티기 맵에서 효율이 좋다 그 외에는 2개짜리 무속성 회전구슬 수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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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강력 회전 구슬 |
강력한 무속성 회전 구슬 4개 획득 |
일반 회전 구슬보다 사거리가 좀 더 길다 부식 영역보다 조금 짧은 정도 - 6분 버티기 맵 이외에선 다른 걸 거르고 굳이 집을 필요는 없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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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요정 | 레이저 요정 1마리 획득 | 50% × 4의 괜찮은 대미지 빠른 공격속도 + 자동 공격 + 관통 |
★★★★★ |
![]() |
요정 광폭 | 모든 요정 공격력과 공격속도 대폭 증가 |
요정 대미지 증가율은 50% 공격속도도 비슷하게 상승하는 것으로 추정 보통 레이저 요정과 같이 선택지에 나온다... |
★★★★☆ |
![]() |
메테오 추격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메테오 소환 | 딱히 고를 게 없을 때 고른다 어떤 상황에서든 무난한 게 장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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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테오 연발 | 메테오 소환 확률 2배 증가 | 소환 확률 2배라고 쓰여있지만 한 번 터질 때 두 개가 나간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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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블레이드 |
블레이드 소환 2배로 증가 | 이거 있다가 없으면 블레이드 하기 싫어진다 | ★★★★ |
![]() |
블레이드 강화 |
블레이드 공격력 ↑↑↑↑ | 블레이드 대미지가 50%만큼 증가한다 - 블레이드가 적에게 분산되지 않는 때에는 저 위보다 훨씬 떨어지는 능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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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이드 인챈트 |
블레이드가 주 무기 원소 계승 가능 |
적어도 블레이드 능력 + 주무기 능력이 필요 특정 장비 착용 시 발생하는 폭발 효과도 블레이드에 적용된다 |
★★☆ |
3-3. 에픽 : 원소 강화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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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블레이즈 | 화염 효과 대폭 강화 | 화염 효과가 2배 강해진다 화염 요정이나 블레이즈가 있다면 무난하게 좋다 |
★★★★☆ |
![]() |
슈퍼 프리즈 | 동결 효과 대폭 강화 | 동결 해제 시 기본 공격력의 100% 대미지를 추가로 입힌다 - 동결 시간 증가 뭐 그런 거 없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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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볼트 | 번개 효과 대폭 강화 | 번개 대미지 상승률은 1.5배이지만 타수가 많아지면 화염, 독보다 효율이 좋다 번개 능력이 요정이나 메테오만 있다면 거르자 - 추가로 번개 효과의 전이 사거리가 증가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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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포이즌 | 독액 효과 대폭 강화 | 독 데미지가 3배 강해진다 독 효과 하나만 있더라도 보스전에서 쓸만해진다 |
★★★★★ |
3-4. 에픽 : 기타 능력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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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증가 | 공격력 ↑↑↑ |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의 25%만큼 증가한다 - 좋은 능력이지만 거인의 힘과 비교하면 아쉽다 거인의 힘의 부작용이 부담된다면 이쪽을 고르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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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인의 힘 | 최대 HP ↑↑↑ 공격력 ↑↑↑ 이동 속도 ↓↓ 크기 ↑↑ |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의 20%만큼 증가하며 최대 HP가 기본 HP의 25%만큼 증가한다 - 무난하게 좋은 능력이지만 고른 후에는 이동속도 보완이 필요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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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의 축복 | 이동 속도 ↑ 크기 ↓↓ 일정 확률로 회피 |
거인의 힘으로 인한 부작용을 완화시켜 준다 이것만 가지고는 딱히 큰 도움은 되지 않는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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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풍의 영혼 | 공격 속도 ↑↑↑↑ 이동 속도 ↑↑↑↑ |
차징 무기 골랐으면 이것도 고르는 편이 좋다 아니더라도 공속 이속이 필요할 때 고르면 좋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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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인챈트 | 무기가 이탈하여 자동 공격 공격력 ↓↓↓ 공격 속도 ↓↓↓ |
공격력 감소치는 기본 공격력의 30% - 메인 무기 정도는 직접 쓰자 너무 많이 약해진다 - 차징 무기 사용 시에만 고려해 보자 |
- |
![]() |
감속 영역 | 주변 총알 및 몬스터 속도 감소 |
적 투사체가 빨리 지나가는 편이 오히려 낫다 내 이속이 느린데 이속 능력이 안 나올 때 쓰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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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 | 사망 시 최대 HP로 1회 부활 | 대미지가 너무 부족해서 공격력을 올려야 하는 게 아니면 무조건이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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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워커 | 물 위에서 이동 가능 이동 속도 ↑↑ |
능력을 쓸 수 있는 일부 챕터에서만 등장한다 그닥 쓸 일은 없지만 이동속도는 좋다 |
★ |
4. 전설
뭘 집어도 중상급 정도는 된다.
그렇다고 회전 구슬 없이 회전망을 고르는 일 같은 건 하지 말자.
아이콘 | 능력명 | 효과 | 평가 | 별점 |
![]() |
전사의 영혼 | 공격력 ↑↑↑↑ |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의 30%만큼 증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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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장의 영혼 | 최대 HP ↑↑↑↑ | 최대 HP가 기본 HP의 40%만큼 증가한다 - 고르면 웬만해서 한 방 정도는 더 버틸 수 있긴 하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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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위일체의 힘 | 공격력 ↑↑↑ 최대 HP ↑↑↑ 공격 속도 ↑↑↑ |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의 15%만큼 증가 최대 HP가 기본 HP의 20%만큼 증가 - 뭔가 위에 둘보다 좋아 보이지만 상승량 차이가 크게 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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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샷 | 멀티샷 횟수 +1 | 주 무기가 단순하게 2배 강해진다 - 무빙으로 평타 캔슬 시 멀티샷이 끊겨서 약간 불편할 때가 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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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빔 | 차징 후 강력한 관통 에너지 빔 발사 |
대미지 배율은 70% - 주무기 능력이나 공속이 많이 모이면 전설 이상의 능력 무작정 먼저 고르기는 좀 그렇다 - 지팡이 사용 시는 굳이 고를 필요 없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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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식 영역 | 주변 몬스터가 대미지를 받으며 허약 효과를 받음 |
허약 효과를 받는 적은 35%의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 기본 대미지 배율은 50%이지만 허약 효과까지 반영하면 실질 67.5%이다 - 근거리 몬스터 처리가 어렵다면 최선의 선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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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성한 보호 | 웨이브마다(혹은 30초마다) 대미지 1회 막아주는 보호막 획득 |
사실상 여러 목숨 추가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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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망 | 모든 회전 구슬끼리 연결 가능 | 구슬이 없으면 없는대로 쓸모없고 많아도 굳이 쓸 필요가 없다 차라리 부식 영역을 고르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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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왕 요정 | 강력한 제왕 요정 1마리 획득 | 60% × 4의 대미지 - 에너지 빔 + 트래킹 아이 다 가졌지만 공격 속도가 살짝 아쉽다 - 잡몹 처리 능력이 좋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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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 메테오 | 메테오가 지속적으로 떨어져 광범위 충격파 시전 |
약 4초마다 메테오 1개를 소환하며 모든 메테오의 폭발 범위가 넓어진다 - 메테오 폭발 범위 내 적에게 100%의 대미지를 입힌다 (직격당한 적은 기본 125% + 폭발 100%) - 다른 메테오 효과와 조합했을 때 효율이 좋은 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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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 블레이드 | 일정 시간마다 레이저 발사 가능한 블레이드 1개 소환 |
50% × 4의 대미지 - 약 3초마다 블레이드 1개씩 나온다 - 텍스트와 다르게 소환된 모든 블레이드가 레이저를 쏜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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